유머

국제 수학올림피아드 1등도 떨어뜨린 서울대..영재가 사라진다

by 포카리나 posted Jun 2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sjjam.com_001.jpg

국제수학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인 A군이 서울대 수학과 입학시험에서 떨어졌다.

 

세계에서 수학을 제일 잘하는 학생으로 공식 인정됐지만 정작 서울대 수학과 입학에는 실패했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올림픽에 나가 메달을 따면 체육특기자로 대학 입학 혜택이 주어진다. 

하지만 국제수학·과학올림피아드 입상자는 혜택은커녕 이를 대학 입시 자기소개서에도 쓸 수 없다. '교외 경시대회'로 분류돼 이를 쓸 경우 오히려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9일 한 입시 전문가는 "국제올림피아드에서 메달을 받은 아이는 특별하게 생각해서 그에 걸맞은 혜택을 줘야 하는데 

 

한국 입시는 '공정성'이라는 미명하에 모든 아이들을 동일한 잣대로 평가하려다 보니 수학·과학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가 대학 입시에서는 떨어지는 웃지 못할 일이 일어난다"

 

 

요약

 

1. 국제수학올림피아드 1등한 영재고생이 서울대 수학과에 탈락 ( 이유 : 고등학교 내신이 좋지 않아서... 공정성의 이유로 내신의 중요성이 증가.. )

 

2. 예전에는 국제수학올림피아드 수상실적이면 뽑았는데 평등교육 강조 이후 공정성 이유때매 수상 실적 적으면 불이익 받음...

 

3. 원래 우리나라 화학, 생물 3-5위 할정도였는데, 2021년부터 12위, 26위로 밀려남 ( 대회에서 상을 받아봤자 대학입시에서 의미가 없기때문)

 

4. 결국 실제로 서울대를 떨어진 학생은 MIT에 진학함

 

"특히 탁월한 영재가 모여 있는 수도권에서 평등교육을 강조한 진보교육감이 장기 집권한 것 등이 국제올림피아드 결과 등에 안 좋은 영향을 미쳤다는 지적이 나온다."

 



제휴: 치즈케이크 공장

https://njerry.tistory.com/

제휴: 자동차 여기에 다이따

https://acar.tistory.com/



Articles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